초대의 글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가을의 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계절의 변화에도 항상 환자 곁을 지키고 계시는 많은 회원님께 존경을 표합니다.

그동안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기초의학 심포지엄으로 진행되었던 학회가 올해부터는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로 학회명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학회 명칭에 걸맞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최신 임상지식과 기초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고 지식을 나누는 학회로 준비하였습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전임 회장님을 모시고 원숙한 경험에서 나오는 강의와 해외에서 두경부암의 연구업적이 뛰어난 분의 특강을 준비하였고 젊은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동향을 볼 수 있는 젊은 연구자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커밍스 교과서를 바탕으로 두경부외과학에 대한 교육 강좌를 준비하여 많은 전공의들이 좀더 체계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예년과 같이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셔서 열띤 토론을 하고 귀한 경험을 공유해주시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두경부영역의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며 학술대회장에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2018년 9월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장 정 필 상
Copyright(c) 1990-2005 By The Korean Society of Head and Neck Surgery. All rights reserved.